포스코 광양제철소 직책보임자, 사내 벤치마킹 실시

포스코 광양제철소 직책보임자, 사내 벤치마킹 실시

  • 철강
  • 승인 2008.07.15 11:0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서장 및 공장장 등 직책보임자 150여명 대상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난 11일, 제철소 내 혁신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전소에 확산 적용하기 위해 부장, 팀리더 및 과, 공장장 등 직책보임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사내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직책보임자 일행은 이날 우수 V- MBO활동을 펼치고 있는 EIC기술부와 QSS(Quick Six Sigma) 혁신현장인 제선부 2고로, 2소결 공장을 방문해 혁신활동의 모습과 성과를 직접 확인했다.

EIC기술부를 방문한 일행은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와 성과 몰입도에 큰 변화를 가져 온 기본 VP(비쥬얼 플래닝)에 개인별 MBO(목표관리)를 접목한 V- MBO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습을 벤치마킹하고, V- MBO를 통한 성과 창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제선부 2고로, 2소결 공장을 방문한 일행은 설비개선으로 노후설비의 효율성을 한층 높인 ‘마이 머신(My Machine)’활동 현장을 둘러보고, QSS 개선사례를 소개받았다.

임채식 공장장(열연부 1열연공장) 은 "높은 곳에 있는 설비까지 마이머신 활동을 펼친 모습에 크게 감명 받았다"며 "설비와 센서의 오작동을 방지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마이머신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제철소는 평소에도 부서, 조직간 교류와 벤치마킹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여 전 직원이 혁신활동에 함께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직책보임자들이 혁신활동을 솔선수범해 실천하는 리더십 배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보도자료>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