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3천만달러 규모 伊 태양광발전설비 수주

현대重, 3천만달러 규모 伊 태양광발전설비 수주

  • 수요산업
  • 승인 2008.10.15 14:0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이 이탈리아에서 3천만달러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수주했다.

현대중공업은 15일 이탈리아 메타시스템(Metasystem)그룹의 태양광 발전 전문 자회사인 알바텍(Albatech)과 7MW급 태양광 모듈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대해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탈리아 시장 진출 첫 해에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면서, 스페인·독일·네덜란드 등 이미 진출한 국가들에 이어 유럽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독일, 스페인에 이은 유럽 3위권의 태양광 발전 설비 시장이 형성된 국가로, 전 세계 선진 업체들이 모두 진출해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번에 수주한 태양광 모듈 제품을 내년 4월까지 제작해 현지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를 유럽에서의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5월부터 충북 음성에 30MW 생산 규모의 태양전지 공장과 70MW 생산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오는 2009년까지 태양 전지 및 태양광 모듈 총생산 규모를 330MW로 확장하고, 2010년부터는 KCC와 합작으로 폴리실리콘도 생산할 예정인데다, 조만간 잉곳·웨이퍼 사업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