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암재단, 비전장학생 장학금 지원

포스코 청암재단, 비전장학생 장학금 지원

  • 철강
  • 승인 2012.03.08 21:0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년소녀가장 등 21명 선발해 장학금 전달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정준양)이 8일 포항 영일대에서 포스코비전장학생 14명(대학생8, 고등학생6)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포스코비전장학사업은 제철소가 소재한 포항과 광양의 소년소녀가장 대학생과 고등학생의 학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코청암재단이 2006년부터 시작한 장학사업이다. 포스코비전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재학 중 기준성적을 취득하면 졸업까지 대학생의 경우 연간 560만원을, 고등학생은 연간 36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포항지역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조봉래 포항제철소장, 이우인 포스코청암재단 상임이사, 엄주백 동지고 교장, 김종한 동지여고 교장, 김현호 대동고 교장과 장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조봉래 포항제철소장은 “훌륭한 결과는 훌륭한 시작에서 생기듯이 꿈을 키워가기 위해서는 맑고 깨끗한 정신으로 학교 수업에 충실하고 자신만의 효율적인 학습을 해야 한다.”며 “장학생 여러분은 올바른 품성을 갖추고 학업에 정진해 동료학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사람으로 성장해 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포스코청암재단은 포항·광양지역 14개 고등학교에서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성적과 품성이 우수한 소년소녀가장 대학진학자 11명, 고등학생 10명을 비전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