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주주가치 제고… '행보 본격화'
남선알미늄, 주주가치 제고… '행보 본격화'
  • 권영석
  • 승인 2013.05.2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주식의 0.14% 장내 매수 통해 신규 취득
임원진의 추가 자사주 매입도 고려

  남선알미늄은 김시중 대표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전체 주식의 0.14%인 총 자사주 15만주를 장내 매수를 통해 신규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해 전방산업의 업황 부진으로 주가하락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특히 알루미늄(Al) 사업부의 수익성이 낮아져 전문경영인으로서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한 결정으로 해석된다.

  회사 측은 "회사의 영업현황과 성장성을 고려할 때 현재 주가는 기업가치 대비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했다"면서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과 공감대를 이루고 향후 회사와 주가에 대한 신뢰성을 함께 제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남선알미늄은 주주 중시 경영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CEO 및 임원진의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도 지속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이번 결정은 남선알미늄의 사업적 성과와 미래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해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올해는 알루미늄 및 자동차사업부문 등 전 사업부문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중동, 북미 및 중앙아시아 등 해외로 영업활동을 진행하면서 실적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용 소재 전문기업인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사업부문과 자동차 범퍼를 공급하는 자동차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