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철스크랩산업 장비, 올 9월 한자리에

최신 철스크랩산업 장비, 올 9월 한자리에

  • 철강
  • 승인 2013.08.14 18:34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jhcha@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스크랩산업장비전, 9월 4~6일 킨텍스서 개최
국제자원순환산업전 동시 개최‥150개업체 400부스 규모

  최신 철스크랩산업 장비와 업계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013 스크랩산업 장비전 및 세미나’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10홀(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철강자원협회가 주최하고 스크랩워치·Re-Tech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6회 국제자원순환산업전(Re-Tech)과 동시 개최된다. 약 150개 업체 400부스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스크랩업계의 대형화 추세에 맞물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신 스크랩 장비들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집게차의 명가(名家) 카고텍코리아를 비롯해 어태치먼트 대표기업 대모엔지니어링, 제이케이가 최신 장비를 소개한다.

  또한 광학선별기 시장의 글로벌브랜드 톰라소팅에서는 스크랩 자동선별 제품의 하나인 콤비센스(CombiSense)의 전시 및 시연이 계획돼 있다. 삼보계량시스템(KUBOTA)은 가전제품 파쇄설비를 선보인다.

  이외 크린마그네트 시스템(마그네트 선별기), 한국매틱스(마그네트선별기), 페리투스이큅먼트, HAMMEL(파쇄기, 분쇄기, 선별기), 협신메텍(고철 절단기), 케이에스 베일러(고철 압축기), 에스에이치 이노베이션(고철 압축기), ZERMA(파쇄기), S+S(선별기), 램텍(스크랩 방사능 측정기), 에이티프런티어(금속성분분석기), 유로사이언스(금속성분분석기) 등 다수 업체들이 다양한 스크랩 장비 및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스크랩산업장비전과 동시에 9월 4일 오후 2시에는 ‘스크랩 산업 성장·발전 세미나’가 전시장 내부에서 개최된다. 주제는 △일본철스크랩산업 구조재편 동향과 전망(박수항 수석연구원, 포스코경영연구소 산업전략연구센터)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선진스크랩 선별공정(박승태 아시아지역 총괄매니저, TOMRA SORTING) △폐기물처리 신고제 도입 취지와 세부사항(임갑선 사무관, 환경부 자원재활용과) 등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