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정준양 회장 "행복했던 39년...발걸음 가볍진 않아"

떠나는 정준양 회장 "행복했던 39년...발걸음 가볍진 않아"

  • 철강
  • 승인 2014.03.13 08:5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이임식 "도전과 혁신으로 회사 위기 극복" 당부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지난 12일 이임식을 갖고 경영일선에서 물러났다.

  정 회장은 이날 이임식에서 “1975년 3월 입사해 제철소 현장에서 분주히 일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9년의 세월이 흘렀다. 여러분과 함께하며 모든 것을 쏟아부었던 지난 세월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보람 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 회장은 “지난 5년간 글로벌 경기침체와 철강 공급과잉 상황 속에서 포스코가 백년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 방법을 거듭 고민했고 철강과 비철강, 전통과 미래, 제조와 서비스 사업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회사와 구성원이 동반성장하는 비전을 이루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아직 미진한 부분이 있으나, 오늘날 포스코가 가고 있는 글로벌화 및 업(業)의 진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사실에 각별한 의의를 두고 뿌린 씨앗이 후대에 싹을 틔우고 열매를 거두기를 두 손 모아 빌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마지막으로 “어려운 환경에 회사와 여러분을 뒤로하고 떠나는 발걸음이 결코 가볍지는 않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감사의 마음’으로 하나 되어 포스코의 DNA가 된 ‘도전과 혁신’을 이어간다면 당면한 위기를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임직원에게 당부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날 이임식에 참석한 임직원은 40년 가까이 포스코맨으로서, 철강인으로서 포스코와 철강기술 발전에 힘을 다해온 정 회장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증정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