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YK스틸, 오오미치 히데타카 사장 연임

(주주총회)YK스틸, 오오미치 히데타카 사장 연임

  • 철강
  • 승인 2014.03.20 15:23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3월까지 사장직 수행

  YK스틸은 지난 18일 일본 주주사와 YK스틸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운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오오

▲ 오오미치 히데타카 사장
미치 히데타카(大道英隆) 사장 연임안을 통과시켰다고 20일 밝혔다. 

  오오미치 사장은 지난해 3월 동종업계 첫 외국인 사장으로 취임했다. 연임 결정에 따라 2016년 3월까지 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오오미치 사장은 “지속되고 있는 철강경기의 불황에도 다시 한 번 믿어준 주주사에 감사하며 맡은바 책임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YK스틸 임직원에게도 고맙다”면서 “YK스틸이 현재의 업계불황을 이겨내고 작지만 강한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일본 홋카이도 출신인 오오미치 사장은 미즈호파이낸셜 그룹 서울 주재원, 야마토공업 고문을 역임한 데 이어 2006년부터 YK스틸 부사장으로 재직하다 2013년 3월 사장으로 취임했다.

  아울러 YK스틸 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복지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오오미치 사장은 동의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2013년 2월)한 데 이어 동아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박사를 취득(2013년 8월)했으며, ‘한국, 그것은 스마일, ‘한국을 사랑하게 된 일본인’, ‘부산일본인회 40년사로 보는 한일관계’, ‘일본버블경제붕괴와 부실채권 해결을 위한 법정책적 대응방안’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하며 한국에서 학업 및 연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