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환경설비 제품’ 주목 되네

에어릭스 ‘환경설비 제품’ 주목 되네

  • 연관산업
  • 승인 2014.05.23 07:05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일 중국 상하이...2014 중국 국제환경보호박람회 참가
獨 파트너사와 함께 환경진단 노하우, 롱백 필터, 악취처리 기술 등 선보여 눈길

  철강 환경설비업체 ㈜에어릭스(대표 김군호)가 20일~22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4 중국 국제환경보호박람회(IE EXPO 2014)’에 참여해 30여 년 간 포스코 외주 파트너업체로서 쌓은 환경진단 노하우와 롱백(Long-Bag) 필터, 타르 제거용 집진기,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및 악취 처리 기술 등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20일~22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4 중국 국제환경보호박람회(IE EXPO 2014)’에 참여 설명.


  에어릭스는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 국제환경보호박람회에 참여해 자사가 보유한 대기관리 관련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했다.

  ‘2014 중국 국제환경보호박람회’는 대기처리 및 공기정화, 오폐수처리, 고체폐기물 및 자원이용 회수, 토지복원 등 환경산업 관련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환경 박람회다. 올해는 전 세계 약 834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3만여 명이 박람회를 찾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에어릭스의 독일 파트너사인 플란트너(PRANTNER)사와 라인루프트(REINLUFT)사도 함께 참가했다.

  플란트너사는 1978년 설립된 환경 전문기업으로 암모니아 및 산 처리 관련 특화 기술을 보유한 산업용 환기 시스템 분야의 리딩 업체이다.

  라인루프트사는 1984년 설립 이후 바이오 필터 분야에만 집중, 30년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벤츠,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의 생산공장에 바이오 필터를 공급하고 있는 히든챔피언 기업이다.

  에어릭스는 이들 기업과 VOC 처리용 촉매 개발 및 바이오 필터 국내 도입 관련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전 세계 환경관련 유수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박람회에 에어릭스가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독일의 파트너사인 플란트너사와 라인루프트사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임으로써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어릭스는 1976년 설립 이후 38년 간 대기환경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의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Bag Filter)설비, 건·습식 전기 집진기, 악취방지 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 및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환경관리 전문 중견기업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