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20주년 기념연회-축사) 류 진 한국비철금속협회 회장

(창간20주년 기념연회-축사) 류 진 한국비철금속협회 회장

  • 본지 창간 20주년 기념식
  • 승인 2014.06.13 21:00
  • 댓글 0
기자명 유영민 ymyoo@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선도하는 철강금속신문 활약 기대”

  비철금속 업계를 대표해 철강금속신문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날의 철강금속신문이 있기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배정운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도 아낌없는 찬사를 보냅니다.

▲ 류 진 한국비철금속협회 회장

  철강금속신문은 1994년 창간 이래 지난 20년간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비철금속 분야 시장 동향, 설비 투자, 기술 개발 등에 대한 정확한 기사와 날카로운 분석으로 국내 유일의 철강 및 비철금속 전문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인터넷 신문 ‘Steel & Metal News’, 철강 및 비철금속 월간지 ‘메탈월드’ 등을 통해 비철금속 관련 뉴스는 물론,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업계의 대표 미디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금속신문의 꾸준한 성장과 그 궤를 같이해 왔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비철금속 산업은 생산량 209만톤으로 세계 8위, 소비량 325만톤으로 세계 5위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나라 연간 제조업 전체 매출의 2.8%, 수출의 1.7%를 차지하며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 경제는 비철금속의 생산과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중국의 성장 둔화,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선진국의 경기 회복 지연 등으로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와 경쟁 관계에 있는 중국, 인도 등 개발도상국과의 기술 격차가 매년 좁혀지고 원화 강세로 인해 기업의 채산성도 악화되고 있습니다.

  한-중 FTA,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 등 통상 현안도 업계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의제로 대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 배출권 거래제 시행, 화학물질 관리법 강화 등 환경 규제 입법은 업계의 현명한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능동적인 자세로 개방과 변화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각종 통상 협상 및 규제 입법에 대해 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철강 및 비철금속 업계를 선도하는 철강금속신문의 지속적인 활약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산업 정보와 기술 동향을 충실히 전달하고 알찬 내용과 유익한 정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더욱 신뢰받는 신문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최고의 전문성을 겸비한 철강금속 종합지로 더욱 발전하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