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중소기업 영국 투자·진출 설명회’ 공동개최

외환은행, ‘중소기업 영국 투자·진출 설명회’ 공동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14.06.17 09:45
  • 댓글 0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 오는 6월 20일 중소기업중앙회 영국투자청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영국 투자·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영국 투자·진출 설명회’는 여의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중앙회 본사에서 개최되며 해외 및 영국진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100여개사의 임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동설명회는 지난해 3월 박근혜 대통령 영국 국빈 방문시 체결한 외환은행, 중소기업중앙회, 영국무역투자청 3자간 합의사항(MOU)의 후속조치로 진행되는 의미 있는 자리이며 영국 및 유럽지역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환은행 중소기업글로벌자문센터 관계자는 “영국은 EU시장에서 가장 비즈니스를 하기 쉬운 국가로 평가되고 있으며, 2012년 유럽에서 해외직접투자 유치 실적 1위를 기록한 국가이다”며 “외환은행은 이번 설명회 및 중소기업중앙회, 영국투자청 등과의 3자간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EU시장 및 영국 진출에 관심있는 중소기업에 외국환, 수출입업무, 환위험 관리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종합 맞춤형 외국환 컨설팅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환은행은 지난해 2월 은행권 최초로‘외환은행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를 설립하여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원-스톱 외국환 종합 컨설팅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국내 시중은행 중 최다인 23개국 91개 해외 네트워크와 해외 금융 노하우를 활용한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 진출을 적극 지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