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어린이와 함께 ‘그린비즈 캠프’ 개최

노벨리스, 어린이와 함께 ‘그린비즈 캠프’ 개최

  • 비철금속
  • 승인 2014.08.04 16:16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6일까지 안동 국학문화회관에서

  알루미늄 압연·재활용 산업을 선도하는 다국적 기업 노벨리스는 8월 4일에서 6일까지 경북 안동 국학문화회관에서 초등학생 대상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 ‘그린비즈 캠프’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노벨리스가 8월 4일 경북 안동 국학문화회관에서 초등학생 대상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 '그린비즈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노벨리스의 지속 가능한 경영철학을 지역사회로 확대하고 어린이들에게 재활용의 환경적 혜택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 청소년 교육단체인 JA Korea(Junior Achievement Korea)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어린이 43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캠프 참가 학생들이 환경을 위해 하루 한 번 재활용 실천을 다짐하는 ‘리사이클링 서약식’을 필두로 캠프 일정을 시작한다.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 어린이들은 재활용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인 혜택을 배우고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미래 친환경 사업 계획서 작성 등의 활동과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함께할 예정이며 아시아 최대의 노벨리스 영주 리사이클 센터를 견학할 예정이다.

  노벨리스 아시아 샤시 모드갈 사장은 “어린이들이 이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 재활용이 갖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의미를 올바르게 이해해 자원 순환 경제에 기여하는 현명한 소비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재활용 및 지속 가능성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직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벨리스는 2020년까지 세계 노벨리스 제품의 재활용 원자재 사용 비율을 8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특히 알루미늄은 재활용할 경우 보크사이트로부터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경우보다 95%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95%를 줄일 수 있을 만큼 경제적인 특징이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