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감사의 마음만 받겠습니다"

포스코 "감사의 마음만 받겠습니다"

  • 철강
  • 승인 2014.08.26 14:5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선물 반송센터 마련...그룹 차원 캠페인 진행

  포스코가 추석을 맞아 ‘윤리적 명절문화 정착’을 위한 선물반송 캠페인을 올해에도 실시한다.

  포스코는 8월 25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16일간 포항 본사와 광양제철소, 서울사무소 등에 선물반송센터를 마련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포스코 출자사도 선물반송센터를 각 회사별로 설치해 포스코패밀리 차원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불어 명절을 맞아 주변의 이해관계자에게 선물 대신 진심이 담긴 감사 메시지에 진정성 있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해관계자로부터 받은 선물을 즉시 되돌려주지 못한 임직원이 해당 물품을 선물반송센터에 제출하면, 선물반송센터는 양해를 구하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선물에 붙여 택배로 반송 조치한다. 집으로 배달된 물품에 대해서도 선물반송센터에 연락하면 택배회사 직원이 집으로 직접 방문해 반송 처리한다.

  특히 선물이 상하기 쉬운 농수산물이거나 반송이 곤란한 물품일 경우 사외 복지시설에 기증하거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사내경매’를 통해 처리하고 있다. 경매에서 얻은 수익금은 ‘포스코패밀리 1%나눔재단’에 기탁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된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3년 윤리규범을 선포한 이후 설, 추석 등 명절에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 받지 않는 ‘윤리적 명절문화 정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