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불탑)코다코, 품질 제일주의 정책 고수

(1억불탑)코다코, 품질 제일주의 정책 고수

  • 무역의 날 51회
  • 승인 2014.12.05 09:59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 국산화·신기술 개발 매진

 코다코(대표이사 인귀승·사진)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을 이용해 자동차 엔진 부품을 생산 및 가공하는 전문 업체로, 1986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이다.

  코다코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 개발은 물론, 자동차 관련 부품 국산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1998년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의 실적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을 꾀하고 고부가가치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국내 현대·기아차 계열사를 비롯해 미국 및 유럽, 중국 등 세계 여러 고객에 자동차 엔진 부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고품질 유지와 품질 안정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확고한 신념 아래 코다코는 설립부터 지금까지 품질 제일주의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코다코는 또 국내 다이캐스팅업체 최초로 미국 최고 자동차업체 3사에서 요구하는 QS-9000 인증을 획득했으며, 아시아 최초로 ISO/TS-16949 품질시스템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코다코는 또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주조 기술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인재 육성 시스템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외 고객으로부터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 미국 자동차 부품 조립 업체인 보그워너를 주요 고객으로 삼았던 코다코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해외 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현재는 미국과 독일, 중국 등 총 5개의 공장에 자동차 엔진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코다코는 엔진 정지 시 자동변속기 내의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해 연료 낭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차량 재시동 시에는 구동이 용이하게 하는 장치인 Stop&Start System용 어큐뮬레이터를 양산하며 해외 거래처에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