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3년 만에 수출 규모 2배

남선알미늄, 3년 만에 수출 규모 2배

  • 비철금속
  • 승인 2014.12.12 10:2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대 수출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남선알미늄이 11일 ‘제51회 무역의 날’을 맞아 대구 EXCO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기념 행사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남선알미늄이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2012년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는 남선알미늄은 2014년 총 수출액 1억2,917만달러를 달성하며 3년 만에 수출 규모가 2배로 증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 남선알미늄 이상일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선알미늄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알루미늄 창호를 비롯한 창호 제품 외에도 자동차용 범퍼 제품이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이 수출 증가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창호 부문은 최근 캄보디아, 스리랑카 등 동남아 국가로 매출처가 다변화되고 있어 앞으로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남선알미늄 이상일 대표이사는 “대외 경영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과 설비 투자 등에 매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2억불, 3억불 수출을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앞서 5일 개최된 '무역의 날 시상식'은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매년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로, 대구 및 경상권 기업들은 지난 11일 대구에서 관련 행사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