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Stop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 제공
다품종 생산, 판매 서비스 가능
“독자 기술력을 통해 고객들의 원가절감에 도움을 주고 싶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에 위치한 전문 목재 가공업체 가가담목재 이경석 대표의 말이다. 가가담목재는 스키드 목재 및 파렛트, 건설용, 가구용 목재를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는 가가담목재를 운영하기 전 15년 동안 충청도에서 목재 물류사업을 했다. 물류사업의 경험과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이 대표는 지난 2001년 3월 본격적으로 목재 가공 사업을 시작했다. 목재 사업을 시작과 함께 가공 기계 제작에도 직접 뛰어들었다.

이 대표는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 날짜에 납품하기 위해 직접 목재 가공 기계를 제작하고 있다”며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 시행착오를 겪고 부상도 입었다. 하지만 지금은 이러한 것들이 가가담목재만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가가담목재의 경우 철강 및 건축 자재 유통에 필요한 모든 기반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로 타 업체와 차별화된 기술력도 갖고 있다.
이에 가가담목재는 자체적인 원가절감과 함께 고객사들의 경쟁력 향상에도 일조하고 있다.
![]() |
이 대표는 “단순 목재 가공뿐만 아니라 목재와 철강을 조합한 제품도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벽이나 기둥에 받칠 목적으로 사용되는 브라켓이나 간판제작용판재 제작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가가담목재는 올해 하반기 인천항만 근처로 공장 이전을 추진 중이다. 이번 공장 이전은 고객들의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또 공장 이전을 통해 물류비를 이전 보다 절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고객이 가가담목재를 떠올릴 때 전문 목재소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내겠다. 향후 목재 가공 외에도 철판을 가공할 수 있는 사업까지 병행할 계획이다”며 “제주도까지 가능한 전국구 판매 서비스와 고객들에게 제품 제작부터 판매까지 가능한 One stop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가담목재
위치 : 인천 남동구 호구포로120번길 97
전화번호 : 032-821-4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