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 다짐

기계산업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 다짐

  • 수요산업
  • 승인 2015.11.27 19:3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개 대·중소기업 한자리에
박영탁 이사장...산업혁신 운동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이사장 박영탁)은 26일 부산 소재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에서 3차 년도 산업혁신운동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중공업, 삼성중공업, 한화테크윈, 효성 등 5개 대기업을 비롯하여 1~3차 협력사 등 81개 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활동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산업혁신운동’은 주요업종의 대기업과 1차 협력사가 2·3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술혁신, 생산공정 개선 등의 혁신활동 지원을 통해 산업전반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지난 1·2차 년도에는 8개 대기업과 252개 2·3차 협력사의 혁신활동을 주도해 품질안정과 생산성 향상 등 주요 성과지표가 평균 85% 개선됐다. 기존 1차 협력사 중심이었던 동반성장 패러다임을 2·3차 협력사로 확대함에 따라 산업생태계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기계산업 동반성장 유공자 포상식’도 함께 이뤄져 ‘기계분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삼성중공업 박효달 상무가 수상했으며 두산인프라코어 김광보 부장, 효성 박종호 부장, 백경공업 이득환 부장은 재단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 박영탁 이사장은 “우리나라 제조업 비중이 30%가 넘는 상황에서 산업혁신 운동은 제조업 현장 고령화에 대응하고 기술혁신, 생산성 제고, 품질향상을 통한 제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제조업의 뿌리가 되는 2·3차 협력사가 튼튼한 강소 기업으로 성장·발전하여 우리경제의 굳건한 버팀목이 되고 건강한 산업생태계가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은 올해 3차 년도 사업을 통해 105개 2·3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생산공정 및 기술 등 경영전반에 대한 자발적 혁신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맞춤형 전문컨설팅 제공과 함께 품질 및 생산성향상을 위한 생산자동화설비구입 등 생산설비투자에 대한 지원도 실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