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알루미늄, 현대차 ‘아이오닉’에 적용

노벨리스 알루미늄, 현대차 ‘아이오닉’에 적용

  • 비철금속
  • 승인 2016.01.19 14:16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에 ‘노벨리스 어드밴즈’ 채택

  세계 최대 압연 알루미늄 생산 기업 노벨리스(아시아 대표 샤시 모드갈)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친환경 하이브리드 승용차 모델인 ‘아이오닉(IONIQ)’ 차체에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노벨리스 어드밴즈(Novelis Advanz™)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구성되는 친환경 전용 모델이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고연비 실현 및 주행성능 강화를 위해 후드와 테일 게이트에 노벨리스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철강재 대비 해당 부분의 무게를 약 40% 감량했다. 아이오닉의 평균 연비는 리터당 22.4km/ℓ로 알려졌다.

  노벨리스 아시아 샤시 모드갈 사장은 “미래형 친환경차 아이오닉을 통해 알루미늄의 ‘친환경, 고효율, 경량화’ 강점을 알리고, 현대자동차와의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노벨리스 어드밴즈는 차량 경량화를 실현하는 동시에 뛰어난 강도로 최적의 안전성을 구현하며 아시아 지역 친환경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자동차용 알루미늄 판매가 자사의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5 회계연도 11%에서 약 25 % 수준으로 성장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노벨리스는 한국 울산 공장과 중국 최초의 자동차용 알루미늄 생산기지인 창저우 공장을 통해 아시아 자동차 시장에서의 알루미늄 보급 및 친환경차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 시장에서 알루미늄 판재를 생산하고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다.

  글로벌 유수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노벨리스는 포드 F-시리즈 픽업트럭, 레인지로버, 재규어 XE 등과 현대 아이오닉, 셰비 볼트, BMW i3 등의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 등 전 세계 180종 이상의 모델에 알루미늄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