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기업 14개社, 협력업체 선금지급률 확대

에너지공기업 14개社, 협력업체 선금지급률 확대

  • 철강
  • 승인 2016.03.22 10:15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한국수력원자력 등 14개 공기업 참여
선금 최대 70%, 2만6천 중소기업 수혜

▲ 사진: www.flickr.com

 에너지공기업들이 중소기업의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선금지급률을 확대한다.

 한국전력(이하 한전) 등 14개 에너지공기업들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선금지급률을 최대 70%까지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전 등 발전 6개사(社), 한국가스공사, 지역난방공사, 강원랜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한전KPS, 한전KDN 등 에너지공기업들은 2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에너지공공기관 선금활성화 이행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기업과 체결하는 모든 계약에 대해 선금지급률을 지난해 약 11% 수준에서 70%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에 따르면 에너지공기업은 자체 지침을 통해 계약금액의 30~50%를 선금으로 지급하도록 정해놓았으나 이를 실행해 온 공기업들은 극소수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산업부는 이번 선금지급 활성화를 통해 약 2만6,000개 중소기업의 자금사정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기업이 공기업으로부터 지급받은 선금을 15일내에 협력업체에게 반드시 지급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형환 산업부 장관은 "에너지공기업의 선금지급 확대가 기업 경영여건 개선으로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며 "정부도 기업애로 해소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도감과 현장감 있는 문제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