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상’ 4년 연속 수상

삼성전자, 美 ‘에너지스타상’ 4년 연속 수상

  • 수요산업
  • 승인 2016.04.14 20:3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자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지속가능 최우수상' 수상
6년 연속 에너지스타상 '올해의 파트너
'기후 커뮤니케이션 공로상'도 3년 연속 수상

  삼성전자가 13일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16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 에서 국내 전자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미국 정부가 지방정부,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 제고와 에너지 소비 저감 활동을 평가하는 환경·에너지 부문 최고 권위의 상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국내기업 최초로 6년 연속 에너지스타상 '올해의 파트너(Partner of the Year)'에 선정됐으며 에너지스타상 '기후 커뮤니케이션 공로상(Climate Communications Award)'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 ▲유소년 친환경 교육 실시 ▲타임스퀘어 친환경 광고 상영 등을 통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 저변확대와 소비자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북미시장에서 총 704개 모델이 '에너지 스타' 인증을 취득하고 그 중 34개 모델은 에너지 최고 효율 제품에만 부여하는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받았다.

  또한 미국 환경청 및 최대 어린이 단체(BGCA)와 함께 '기후환경 영웅 도전(Climate Superstars Challenge)'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 교육과 친환경 과제 수행을 통해 미국 전역 219개 클럽, 1,038명의 유소년들에게 에너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는데 일조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북미법인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친환경 제품 광고를 상영하고 홈페이지에도 친환경 활동 영상을 게재하는 등 기후변화 예방을 위해 노력중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 노력과 소비자와의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미국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 녹색경영 슬로건인 ‘PlanetFirst’를 바탕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 및 사업장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