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임직원과 도시 숲 가꾸기 활동

이건, 임직원과 도시 숲 가꾸기 활동

  • 비철금속
  • 승인 2016.05.12 09:06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내 숲 조성 위한 기금 전달
나무 심기 행사 시행

  이건산업 및 이건창호 등 이건(EAGON)은 11일 인천 월미공원에서 쾌적한 도시 숲 조성을 위한 ‘푸른 나눔의 숲 만들기’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건은 인천시와 환경단체 생명의숲,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협약을 맺고 도시 내 숲 조성을 위한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전사적인 참여와 지원을 통해 쾌적한 녹지 공간과 건강한 도시공원 관리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 이건 임직원들이 도심 내 숲 조성을 위해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건 임직원 30여 명은 이날 월미공원 내 전통공원에서 이팝나무와 목수국, 수수꽃다리 971 그루를 심고, 주변 잡초 제거와 오물 수거 등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이건 직원은 “공원 내 나무를 심고 정비함으로써 쾌적한 녹지 공간을 만드는 데 함께 땀을 흘리게 돼 보람됐다”며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좋은 이팝나무로 미세먼지 걱정을 더는 데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건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나무와 자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기꺼이 안아야 할 의무이자 보람"이라며 “앞으로도 녹지가 부족한 도시 공간 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가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건은 기업문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기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건축자재를 지원하는 사랑의 집 고치기, 우리 문화유산을 지키고 가꾸는 한국 문화재 가꾸기 봉사활동, 오래된 도심의 환경을 개선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공급하는 원도심 디자인 활성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