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의 새로운 패러다임, ‘SY폴리캠 하우스’

주택건설의 새로운 패러다임, ‘SY폴리캠 하우스’

  • 철강
  • 승인 2016.09.26 17:44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시간 및 제조비용 혁명, 시공비 및 냉난방비 등 30% 절감
다양항 평형의 전원주택 모델 제공, 건축주 맞춤형 주택 제공

  자연과 어우러진 여유 있는 전원생활은 누구나 한번쯤 머릿속에서 그려봤을 만한 동화 속 삶의 배경이다. 많은 이들이 은퇴 후 자연을 벗 삼은 조경 속에서 자가 주택의 삶을 꿈꾸곤 한다.

  하지만 현실과 이상은 많은 괴리가 있다. 시공 설계에서 건축에 이르기까지 들어가는 제조비용과 건축시간은 많은 이들의 꿈을 좌절케 하는 요인 중 하나다.

  에스와이패널(회장 홍영돈)의 에스와이하우징 제품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고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하고 까다로운 수요가들의 입맛을 맞출 수 있어 최근 건축주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 에스와이패널의 모듈러 제품, SY폴리캠하우스 모델하우스.

  에스와이하우징의 SY폴리캠하우스는 구조용합성목재 OSB를 양면에 두고 사이에 고성능 단열재인 PUR, PIR(35kg/m3)를 일체화해 벽체로서 구조역할이 가능한 견고한 목조주택용 제품이다. 다양한 평형의 전원주택 모델을 제공하고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내외장 마감재 적용이 자유로워 세련된 디자인의 주택을 건축주들의 입맛에 맞춤형으로 제공이 가능하다.

  SY폴리캠하우스의 장점은 현장에서 간단한 조립 설치가 가능하도록 패널라이징 공법을 적용한 모듈러 주택이라는 점이다. 에스와이빌드에서 특허를 받은 캠락(Cam-Lock) 결합방식을 통해 별도의 구조물과 중장비 없이 소수의 인력만으로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립과 해체가 가능해 시공 편의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가 간편한 뉴솔라루프패널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단열성능의 단열재를 활용해 시공비와 냉난방비를 각각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패시브하우스로 건축이 가능하다.

  현재 에스와이하우징은 구조재인 SY폴리캠 외에도 다양한 내외장 마감재, UBR, SY방화문(스틸도어), SY데코타일 바닥재 등 주요 자재를 원스톱서비스 판매 및 시공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2인 4시간이면 설치 가능한 SY UBR시스템(화장실)과 실내외 마감재는 KS규격 이상의 품질로서 주택 시공 시 품질과 간편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특히 알루미늄 표면재에 입체적인 볼륨을 주어 벽돌이나 석재의 질감을 실제적으로 표현한 데코레이션패널은 신축뿐 아니라 주택이나 상업건물의 리모델링에도 디자인적 포인트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한편 에스와이하우징 제품은 시공방식이 간편하고 재활용율이 높아 일반 주택 뿐 아니라 교육시설이나 임시숙소, 대규모 다기능 생활 시설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밖에 SY폴리캠은 2015년 북한 결핵환자 요양소에 활용됐으며 평창 동계올림픽 및 운전기사 숙소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이 가능토록 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