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금속산업전) 세아특수강, 고객니즈 반영한 품질경영시스템 정착

(철강금속산업전) 세아특수강, 고객니즈 반영한 품질경영시스템 정착

  • SMK2016
  • 승인 2016.09.29 18:48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아특수강(대표이사 유을봉)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품질경영시스템 정착에 주력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간다는 것. 세아특수강은 글로벌 품질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전문가 집중 육성 및 전 직원의 교육화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등으로 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해 왔다.
 
 아울러 끊임없는 현장개선과 경영혁신활동을 전개해 2006년 국제 자동차분야 품질경영시스템인 ‘ISO/TS 16949’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2010년에는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아 환경영향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환경성과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세아특수강은 1986년 설립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품질의 특수강 소재를 생산해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자동차 핵심보안부품의 소재를 국산화하는 등 외화 절감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했다.

 이에 더해 수요 성장이 한정돼 있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고객의 니즈와 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과 끊임없는 기술개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세계 초일류 기업,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종합부품소재 기업이 되기 위해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