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 "효율적 전산관리 지원으로 업무 효율 높여"

(현장인) "효율적 전산관리 지원으로 업무 효율 높여"

  • 철강
  • 승인 2016.11.24 18:1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EW코리아 전산관리부

  강관 제조업체 EEW코리아의 전산관리부는 효과적인 전산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전산관리부는 유창대 부장을 포함해 총 3명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회사 네트워크보안과 IT정책수립, ERP 개발에 따른 업무총괄을 유창대 부장이 맡고 있다. 네트워크 보조관리 및 ERP개발 및 유지보수를 하재복 대리, ERP개발 및 전산 자산관리를 정대윤 사원이 담당하고 있다.

  전산관리부는 회사 내부적으로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관리하고 있다. 또 회사 외부적으로 외부와의 원활한 네트워크연결을 항상 유지해 외부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접속 등을 방지하고 회사내의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EEW코리아 전산관리부

  특히 전산관리부는 EEW코리아에 적합한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인 EDS(EEW KOREA Database System)를 직접 개발해 각 부서에서 사용한다. 아울러 각 부서에서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유창대 부장은 "여러가지 심사나 업무적으로 방문한 고객사들이 당사의 EDS를 이용한 실시간 강관 생산, 추적관리 시스템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한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개발자 입장에서 매우 뿌듯함을 느낀다"며 "전산관리부는 개인별 업무에 따라 필요한 전산자원(PC, 모니터, 소프트웨어 등)을 부서별로 관리해 각 부서별 업무에 필요한 전산자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전산관리부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전산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여 최상의 전산업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