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파이프, 車용 강관부터 ERW강관까지

동원파이프, 車용 강관부터 ERW강관까지

  • 철강
  • 승인 2017.07.28 14:2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車 경량화에 따른 기술력 확보로 생산

  대구광역시 소재 강관 제조업체 동원파이프(대표 이은우)가 자동차용 강관 생산에 최적화된 설비를 통해 국내 수요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이 회사가 보유한 설비는 외경 1인치 조관기 1기, 외경 2인치 조관기 1기, 외경 4인치 조관기 1기 등 총 3기를 보유하고 있다. 연간생산능력은 총 5만3,000톤(10시간 기준)이다.

  특히 동원파이프는 최근 자동차 경량화 추세에 발맞춘 기술력 확보로 높은 강도와 충격흡수율로 안전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미국, 일본, 중국, 일본, 프랑스) 에서도 특허등록 되어 있고 국산 신기술(KT마크)인증도 획득했다.

  신제품 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스코가 개발한 고강도 강판(UHSS)을 이용하여 하이드로포밍 공법 적용이 가능한 전기저항용접(ERW) 강관 제조에 성공했다.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GM, 포드자동차, 닛산, 도요타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와 거래를 하고 있다. 아울러 대우버스에 100% 공급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동원파이프는 지난 4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배관용 탄소강관, 농원용 강관, 구조용 강관 등 다양한 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용 강관 생산에 주력하면서 버스용 S/Q 강관 생산에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있다. 아울러 배관용 탄소강관, 비닐하우스용 강관, 기계 및 일반 구조용 강관, 자동차용 도어 임팩트빔과 배기용 스테인리스(STS)강관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