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적극 발굴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적극 발굴

  • 뿌리뉴스
  • 승인 2017.08.16 10:1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도 소재·부품산업 발전 유공’ 포상 재공고

▲ ‘소재·부품 기술개발 유공’ 부문 ‘평가항목별 배점’과 ‘세부 평가항목’
소재·부품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련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기술혁신 의지 고취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소재·부품 기술개발 및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시행한다.

우선 ‘소재·부품 기술개발 유공’ 부문 포상은 창의·융합을 통한 소재·부품 기술혁신과 개방·상생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유공자 공적을 포상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소재·부품 분야 종사자의 사기와 기술혁신 의지를 진작시키고 소재·부품 산업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친밀도를 향상시킨다는 목적을 가지고 추진된다.

신청(추천) 자격은 국내 소재·부품 산업 발전 및 기술혁신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자로 ‘정부포상업무지침’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포상 및 후원명칭처리지침’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에게 부여된다.

포상은 오는 11월 28일로 예정돼 있으며, ‘2017년도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개막식과 연계해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3일 17시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kiat.or.kr) 사업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우편(마감일 소인 분까지 유효)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6009-3904)로 문의하면 된다.

▲ ‘뿌리산업 발전 유공’ 부문 ‘포상 분야별 자격요건(개인·단체)’
아울러 ‘뿌리산업 발전 유공’ 부문 포상도 실시된다. 이 부문 포상은 국내 주력 산업의 동력인 뿌리산업의 중요성을 감안해 그동안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유공자 공적을 포상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정부의 뿌리산업 발전 의지를 표명하고 관련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도모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신청(추천) 자격은 국내 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자로, ‘정부포상업무지침’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포상 및 후원명칭처리지침’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에게 부여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개인 부문은 경쟁우위의 뿌리기술 개발, 공정혁신, 인력양성, 제도개선, 경기대회 공헌 등 국내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공적이 있는 자를, 단체 부문은 뿌리기업 명가의 자격을 갖춘 뿌리기업 중 국내 뿌리산업 발전과 기술혁신 등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포상한다.

포상은 오는 11월 28일로 예정돼 있으며, 역시 ‘2017년도 소재부품-뿌리산업주간’ 개막식과 연계해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3일 17시까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 사업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우편(마감일 소인 분까지 유효)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2183-16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기존 ‘소재부품기술개발유공’과 ‘뿌리산업발전유공’을 올해부터 ‘소재·부품산업 발전 유공’으로 통합해 공고하기 때문에 지원자는 지원하고자 하는 부문의 자격요건·접수처 등 세부 내용을 적극 숙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