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좋은 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KIAT, 좋은 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 뿌리뉴스
  • 승인 2018.01.03 10:49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도 KIAT 신임 원장 취임

 
신임 김학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이 기술혁신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학도 원장은 지난 2일 오전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한국 경제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기관으로서의 충실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공공기관으로 한 단계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학도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서 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며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기술혁신 지원기관’, ‘고객만족 강화’, ‘업무시스템 혁신’, ‘주인의식 함양’ 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경영혁신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청주 출신의 신임 김학도 원장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행정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행정고시 31회 출신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국제협력과, 에너지관리과, 자원개발총괄과 등에서 일하면서 국제통상 및 R&D 분야 관련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후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과 창의산업국장, FTA 정책관(국장), 통상교섭실장, 에너지자원실장 등을 지냈다.

한편, 김학도 원장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2018년 시무식과 겸해 열렸던 취임식에 참석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으며, 임기는 3년으로 오는 2020년 12월 28일까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