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7.08.21 08:39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 Lead 하락, Zinc와 Nickel상승, Copper, Aluminum, Tin은 보합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Lead는 2% 가량 하락하여 톤당 최저 $2,453.5까지 떨어졌다. 이에 반해 Zinc는 장중 3% 가까이 상승하며 톤당 $3,150까지 상승했고 Nickel 또한 장중 3% 오르며 톤당 $11,055 까지 올랐다. Lead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북한의 Lead Concentrate 수출이 제한되자 최대 수요국인 중국의 납 제련소들이 원재료 공급 부족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으나 전일에 이은 차익실현에 따른 매도세의 증가로 하락했다. Zinc는 중국의 생산량이 하락하고 2008년 이후 재고가 최저치로 하락한 것이 반영이 되었고 중국의 Steel수요가 급등할 것이라는 전망에 동반 상승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2017년 을지훈련이 진행되면서 국내 외 군사적 정치적 불확실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북한의 도발 가능성 또한 우려가 되는 부분이다. 이에 따라 비철금속 가격의 불확실성 또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주시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차주에는 23일(수) 유로존, 미국 등의 제조업 PMI, 25일(금)에는 미국 내구재 주문건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