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우금속공업, 업력에 걸 맞는 탄탄한 기술력 증명

삼우금속공업, 업력에 걸 맞는 탄탄한 기술력 증명

  • 뿌리뉴스
  • 승인 2017.09.21 20:5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명문장수기업’ 선정, 표면처리 업계 큰 경사

▲ 삼우금속공업주식회사 전경(사진=뿌리뉴스)
최근 표면처리 업계는 쉽지 않은 상황에 직면했다. 자동차 업계가 불황을 겪으면서 표면처리 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데다, 최저임금 인상 등 급변하는 국가 정책에도 대처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상황에서도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부 변수를 담담하게 극복하고 있는 기업도 있는데, 올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삼우금속공업주식회사(이하 삼우금속공업)가 대표적이다.

삼우금속공업은 1970년 창립 이래 금속표면처리 전문 업체로, 각종 도금 및 금속표면처리 분야의 꾸준한 기술개발과 품질관리 체제의 확립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은 물론, 방위산업 육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삼우금속공업은 국내외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 오랜 기간 축적된 표면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정밀부품, 방위산업, 항공기, 반도체, 위성산업, 원자력발전산업뿐만 아니라 금속·비금속 도장 분야까지 참여하고 있다.

또한 제2공장에서는 항공, 방위산업용 기체 구조물 부품 및 정밀부품을 가공해 삼성테크윈㈜,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한항공(KAL) 등 주요 협력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대형 산업용 항공기, 사업용 제트항공기 및 군용 항공기용 알루미늄 부품 위주로 제작하는 기계 가공 분야에도 특화돼 있다.

아울러 AS 9100을 바탕으로 품질시스템이 구축돼 있는 삼우금속공업은 최신 설계장비 및 NC프로그램(CATIA Program), 3차원 형상 측정기(3D CMM), 최신 3·5축 고속 CNC 장비(MAG-3, C40U, Cincinnati 30V, HAAS 등의 3&5 Axis CNC Machines)를 이용해 가공된 고품질의 항공기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삼우금속공업은 ‘품질 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 ‘취업하고 싶은 경남우수기업’ 등에 선정됐으며, 지난 2월에는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금탑·은탑·동탑 산업훈장 수훈업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