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씨엠, 전사적 원가절감…경쟁력 Up

세아씨엠, 전사적 원가절감…경쟁력 Up

  • 철강
  • 승인 2017.09.25 09:58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로스 줄이기 운동 추진

  세아씨엠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4대 로스(loss) 줄이기’ 운동에 따른 원가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세아씨엠의 원가절감 운동 ‘4대 로스 줄이기’ 활동은 올해 세아제강 모사와 분사하는 데 있어 초석을 다지는 기틀이 됐다.

  ‘4대 로스 줄이기’는 불량률, 고장, 스크랩, 클레임(반품) 등 4개 항목에서 손실을 줄이자는 것으로 지난해의 경우 3년 평균치 수준에서 절반까지 손실을 낮추는데 성공했다.

  올해 역시 지난해의 절반 수준으로 손실을 줄이는 것이 목표로 세아씨엠 측의 손실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현재도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손실을 줄이기 위한 전사적 노력은 제품 품질 향상은 물론 원가경쟁력을 높여 타사와의 경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사와 함께 조직을 슬림화하고 가동률 확보에도 최대한 노력 중이어서 앞으로 경쟁력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고급강 위주의 No.2CCL은 최대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일반강 위주의 1CCL 가동률만 더 높이면 원가는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세아씨엠 관계자는 “판매가격이 업체별로 크게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결국 경쟁력 확보는 원가절감이다”며 “작년 하반기부터 8개월 동안 개선을 통한 원가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