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선정한다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선정한다

  • 뿌리뉴스
  • 승인 2017.09.26 13:3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기술인력 안정적·체계적 공급 위해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뿌리산업 분야 외국인 유학생의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를 기반으로, 뿌리산업 기술인력을 안정적·체계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2017년도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선정계획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외국인 유학생을 통한 뿌리산업 기술인력의 안정적·체계적 공급을 위해 뿌리산업 관련 교과 과정을 운영하는 국내 전문대 또는 대학교를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으로 선정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추진된다.

뿌리산업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인 대학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비자발급제한대학 및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은 신청에 제한이 있다. 또한 학생 모집에 대학 자체 인력·조직 이외에 대학 외부기관(인력중개업체 등)을 활용한 경우 선정이 취소된다.

선정기준은 교과과정 우수성, 유학생 유치·관리의 체계성, 교육·취업 지원 체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주조,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분야 특화 대학을 우대한다.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주관으로 선정평가위원회(뿌리산업 분야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갖춘 산·학·연 전문가 6명 내외로 구성)를 구성하고, 서류심사(필요 시 현장방문 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신청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26일부터 오는 10월 20일 18시까지 접수(이메일 송부 후, 원본은 우편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제출의 경우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다.

한편, 접수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 24 서관 19층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담당자 앞)로 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83-1634) 또는 이메일(hkh7430@kitech.r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