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코, 고품질 코팅강관 생산으로 원가절감 효과 '톡톡'

위스코, 고품질 코팅강관 생산으로 원가절감 효과 '톡톡'

  • 철강
  • 승인 2017.09.27 18:4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 비용 검사비 절감

  코팅강관업체 위스코(대표 천영민)가 고품질 제품 생산을 통해 고객사의 원가절감에 일조하고 있다.

  대다수 코팅강관 업체들의 경우 6m, 12m의 제품을 하나로 용접해 제품을 판매해왔다. 하지만 위스코는 18m의 코팅강관 생산을 통해 기존 방식 보다 용접 비용이나 검사비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위스코는 코팅강관의 18m 생산에 맞게 서산 신공장을 지난 2014년에 증설했다. 18m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공장 설계부터 생산 설비까지 과감한 투자를 필요로 했던 것이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위스코는 지난해 12월 ‘일체형 상수도용 도복장 강관’을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에 성공했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ㆍ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위스코는 지난 1974년 9월 태양강업(주)으로 설립됐다. 같은 해 12월부터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시설(분말융착식 공법)을 설치하고 양산체제에 들어가며 제조업체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1986년 6월에는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KS취득, 1991년 11월 대구경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KS를 취득했고 1991년 2월 시화공업단지에 공장을 준공했다. 이듬해 3월에는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설비(3-Layer 신공법)를 증설했고 이후 분말에폭시정전피복강관(FBE)과 분말에폭시정전피복방청철근 등 신제품도 출시해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