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업 에너지 효율화 방안 지속적 발굴

뿌리기업 에너지 효율화 방안 지속적 발굴

  • 뿌리뉴스
  • 승인 2017.10.16 08:45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산업센터,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추진일정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이하 뿌리산업센터)는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방안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뿌리산업 전반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뿌리산업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2차 모집한다.

뿌리산업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에너지 비용 부담 증가에 따른 뿌리산업 경영 애로 가중을 해소하고, 에너지다소비 뿌리기업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에너지 효율 향상 도모 및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이후 진단 결과를 토대로 효율 향상 방안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해 기업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주조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뿌리기업으로,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5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예산 2.2억 원, 참여기업 15개사 내외(기업별 에너지 진단비용 1,000~1,50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뿌리산업센터는 접수된 신청기업에 한해 서면평가(필요 시 현장조사 병행)를 실시하고, 사업 타당성(에너지효율화사업 연계가능성) 검토(에너지 사용 및 관리 현황, 사업효과성, 인력지원, 추진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후 최종적으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공정 전문가와 에너지 진단 전문가로 팀을 구성, 기업의 공정 특성을 고려해 진단 지점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에너지 진단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뿌리기업의 공정 및 에너지 관리 특성을 반영한 공정 최적화 및 에너지 효율 향상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청 관련 양식은 뿌리산업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신청 서류를 갖춰 신청 기간 내 방문 및 우편 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2017년 10월 13일~10월 27일)하면 된다.

한편, 접수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9층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뿌리산업정책실 ‘에너지 효율화 진단개선 사업 담당자’ 앞으로 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2-2183-1614)나 팩스(02-2183-1619) 또는 메일(kiik97@kitech.re.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