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산기 김원연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 곽종헌
  • 승인 2017.10.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2017 중소기업 융합 대전에서

  철강설비 공급업체인 대화산기(대표 김원연)가 23일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에서 가진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17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회사 김민재 차장에 따르면 대화산기는 적극적인 R&D투자를 기반으로 한 수출확대 기여 등 중소기업간 융합촉진을 통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의 최고상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경북 칠곡 왜관산단 소재 대화산기는 1985년 대구에서 창립 32년간 철강 가공설비와 제철설비를 설계 제작해 온 기업이다.

  자산 430억원 상시 종업원 65명의 직원들과 함께 2008년 경북 프라이드 상품지정, 3000만불 수출 탑, 산업포장을 수여받았으며 2015년 중소기업청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 잘 만드는 것 보다 남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 변화에 따른 기술력을 꾸준하게 확보해 관련 분야 14건 특허를 등록했다.

  산업용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설비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팩토리에 가능한 설비를 공급함으로써 일본 중국 인도 멕시코 브라질 등 15개국에 수출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익보다는 시장지배력을 넓히고 고성능의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고 제품화하여 국내 철강설비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미래사업 다각화로 스위스 NCCR로보틱스와 독일 취리히연방공대(ETH zurich)의 스핀오프기업인 “누니(noonee)”가 자동차 및 전자산업 생산라인 작업자들 위하여 개발한 의자 없는 의자(Chairless Chair)를 국내 철강설비업계 최초로 국내에 도입 한국 독점 총판업체로서 제품 전시회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는 2011년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장 및 교육과학기술부 국책사업인 대구경북산학연계망 구축사업단장을 역임하고 올 3월부터는 왜관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역임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근로자에게 좋은 일자리 확보와 생활환경 개선 등으로 중소기업의 경영을 개선하고 동반성장하는 체제를 구축하며,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