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산기 김원연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 연관산업
  • 승인 2017.10.26 19:55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2017 중소기업 융합 대전에서

  철강설비 공급업체인 대화산기(대표 김원연)가 23일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에서 가진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17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회사 김민재 차장에 따르면 대화산기는 적극적인 R&D투자를 기반으로 한 수출확대 기여 등 중소기업간 융합촉진을 통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의 최고상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경북 칠곡 왜관산단 소재 대화산기는 1985년 대구에서 창립 32년간 철강 가공설비와 제철설비를 설계 제작해 온 기업이다.

  자산 430억원 상시 종업원 65명의 직원들과 함께 2008년 경북 프라이드 상품지정, 3000만불 수출 탑, 산업포장을 수여받았으며 2015년 중소기업청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 잘 만드는 것 보다 남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 변화에 따른 기술력을 꾸준하게 확보해 관련 분야 14건 특허를 등록했다.

  산업용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설비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팩토리에 가능한 설비를 공급함으로써 일본 중국 인도 멕시코 브라질 등 15개국에 수출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익보다는 시장지배력을 넓히고 고성능의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고 제품화하여 국내 철강설비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미래사업 다각화로 스위스 NCCR로보틱스와 독일 취리히연방공대(ETH zurich)의 스핀오프기업인 “누니(noonee)”가 자동차 및 전자산업 생산라인 작업자들 위하여 개발한 의자 없는 의자(Chairless Chair)를 국내 철강설비업계 최초로 국내에 도입 한국 독점 총판업체로서 제품 전시회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화산기 김원연 대표는 2011년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장 및 교육과학기술부 국책사업인 대구경북산학연계망 구축사업단장을 역임하고 올 3월부터는 왜관지방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역임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근로자에게 좋은 일자리 확보와 생활환경 개선 등으로 중소기업의 경영을 개선하고 동반성장하는 체제를 구축하며,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