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철강포럼 세미나 29일 개최.."한국 철강업 생존방안 모색"

국회철강포럼 세미나 29일 개최.."한국 철강업 생존방안 모색"

  • 철강
  • 승인 2017.11.27 15:25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재 자유한국당 의원, 송재빈 철강협회 부회장, 본지 정하영 국장 등 참석

  국회철강포럼은 오는 2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 철강산업 경쟁력 고도화 방안」을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회철강포럼(대표의원 박명재)이 주최하고 한국철강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 철강산업이 저성장 구조와 환경규제, 보호주의 강화에 따른 성장압박과 기술 평준화에 의한 경쟁심화로 성장과 쇠퇴의 기로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철강산업의 생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민동준 연세대 교수의 ‘한국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제언’을 시작으로 송재빈 한국철강협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종합토론에서는 장웅성 산업통상자원부 R&D전략기획단 MD, 장석인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하영 한국철강금속신문 편집국장, 조용두 포스코경영연구원 철강연구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마지막 순서에서는 박기영 산업통상자원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이 철강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방향과 입장을 밝히고 패널을 비롯한 방청객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명재 의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동시에 한국 철강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과 新성장전략을 모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