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양성모 부사장 대통령 표창 수상

볼보 양성모 부사장 대통령 표창 수상

  • 수요산업
  • 승인 2017.12.05 19:01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3회 건설기계인의 날 포상’ 에서
글로벌 건설기계 업체 저력 입증

   글로벌 굴착기 전문 생산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석위수)가 1일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가진 제 13회 건설기계인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글로벌 건설기계 전문업체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건설기계인의 날 행사는 건설기계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시상하고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이다. 금년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박동일 기계로봇과장을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양성모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창원공장은 볼보그룹 굴착기 부문의 글로벌 핵심 생산기지로 총 생산량의 80% 이상을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부품을 국산화하여 무역수지 개선 효과를 안겨주고 국내의 기술력을 해외에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창원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부문 박정모 상무와 연구개발부문 송 준 부장이 각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과 협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건설기계 전문 업체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

  양성모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국내 건설기계인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날, 볼보건설기계코리아를 대표해서 더욱 뜻 깊은 상을 수여 받아 영광이다.”며, “표창이 부끄럽지 않도록,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앞으로도 업계 내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가운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건설기계산업의 경쟁력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