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클럽, 공모전 우수작…실제품까지 확대

STS클럽, 공모전 우수작…실제품까지 확대

  • 철강
  • 승인 2017.12.06 10:19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딩 펀드 업체 샤플 통해 실제 제품 제작 및 판매까지 추진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틸클럽(회장 김광수)이 디자인 공모전 우수작을 실제 사용가능한 제품 생산 및 판매까지 추진한다.

  STS클럽은 올해 9월 “제 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수상자로 25팀과 2개 업체를 선정했다.

  공모전 우수작 중 STS 수요 창출확대를 위해 실제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TS클럽은 크라우드 펀딩 업체인 샤플(SHAPL)을 선정해 디자인 시장성 조사를 실시한 후 제품 제작을 추진할 계획이다.

  샤플에 제품이 선정되면 제작업체를 모집해 제품을 제작하고 샤플이 직접 유통 및 판매를 맡게 된다.

▲ 샤플에 게재된 STS 디자인 공모전 작품 'Dual Mode Desk '
▲ Ringtoss(Table & Stool)


  한편 올해 공모전 대상에는 부경대학교 정보은 학생의‘Capsule’이 선정됐다. ‘Capsule’은 내구성 및 가공성이 우수한 스테인리스 소재로 가로판매대를 디자인하여, 기존의 사각 형태에서 벗어나 도시의 경관을 밝고 경쾌하게 만들 수 있도록 캡슐 모양으로 표현했다.

  또한, 최우수상 자유부문에는 스테인리스스틸로 제작된 ‘Mirror Stand(구본승, 전신거울)’및 ‘Shoe-clean(구형준/우민섭, 신발용 자연제습기)’ 이 선정되었으며, 지정부문에서는 ‘Floating Island(안신욱 등 3명, 주방조리대)’, ‘Bigger Sink Bowl(장완식 등 8명, 싱크볼)’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CAFE in the Sky(주성용, 건축물 가로형 간판)’ 등 총 6작품, 장려상에는 ‘Drying rack basket(이승한, 세탁건조바구니)’ 등 총 14작품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실제 수요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전 작품을 추가로 선정해 실제 제품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시장성 조사는 샤플에서 Like를 클릭한 개수를 통해 이뤄지며 Like를 500개 이상 받은 디자인은 제품으로 제작된다. 제품 추천은 샤플홈페이지(www.shapl.com)에서 누구나 가능하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자유․지정부문 수상작들은 과거 2회의 공모전과는 달리 프로모션 기획을 통해 스테인리스제품 제조업체와 수상작 디자이너 연계로 제품화를 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테인리스의 수요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TS 제품 아이디어 디자인 공모전’은 스테인리스스틸의 내식성, 성형가공성, 친환경성 등 소재 우수성 홍보는 물론 우수 아이디어 및 디자인을 통한 스테인리스의 수요 확대 및 창출을 위해 2013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