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8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8.01.09 09:13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달러화 강세에 금속상품 상승 제한

<Macro>

  글로벌 경기 확장 및 물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 증시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한 주를 시작했다. 금일은 주요 경제지표 및 이슈가 부재한 가운데 금주 계획돼 있는 중국의 12월 물가 및 무역 관련 지표들이 대거 계획돼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중국의 인민은행은 자국의 경제지표들이 예상 외로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단기적으로 기준금리 인상의 여지가 있다고 발언했다. 최근 하락 움직임을 보이던 미국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소폭 강세 움직임이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 가격은 3M $7,133.50으로 지난주 금요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한 주를 시작했다. 주요 이슈가 부재한 가운데 Copper는 좁은 레인지에서 등락을 거듭했다. 중국 경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소폭 되살아나며 Copper 가격은 장 중 한때 3M $7,160까지 상승 시현했다. 하지만 최근 하락 움직임을 보이던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소폭 강세 움직임을 보이면서 Copper 가격은 상승폭을 더욱 확대하지 못하고 3M $7,120~$7,150 레인지에서 움직임을 보였다. 세계 최대 Copper 수요국인 중국의 물가 및 무역지표들이 이번 주에 예정돼 있는 만큼 그 수치 결과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은 여타 비철금속과 달리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 움직임을 보이며 Aluminum 가격은 단기적 지지선으로 여겨졌던 3M $2,200레벨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환경문제에 따른 중국에서의 생산 감소 모습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음에 따라 Aluminum 가격은 하락폭을 점차 확대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가격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한 주를 시작했다. 지난주 미국의 고용지표 발표 후 미국 달러화가 잠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 전망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분석들이 주종을 이루면서 금일까지 미국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강세 모습을 보였다. 미국 달러화의 강세 및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금 가격은 소폭 하락하며 보합세의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