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시책’ 설명회 개최… 업무 공유 및 소통 강화

‘자원순환 시책’ 설명회 개최… 업무 공유 및 소통 강화

  • 연관산업
  • 승인 2018.01.31 15:00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 시·군 공무원 등 150여명 참여

 경기도는 3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의실에서 31개 시·군 공무원과 소각시설 등 시·군의 환경기초시설 운영자를 대상으로 ‘2018년 자원순환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자원순환 시책 설명회’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자원순환 시책과 주요 사업 등을 시·군 담당공무원과 환경기초시설 운영자 등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된 것.
 
 이날 설명회에서는 경기도 자원순환 시책 방향,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조성,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기업코칭제 등 도에서 직접 추진하는 사업 소개와 생활폐기물 배출체계 개선, 농촌폐기물 수거 등 현재 시·군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협조사항 등 다양한 사안들이 다뤄졌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자원순환기본법’은 생활폐기물과 시·군 소관 환경기초시설에서 발생되는 사업장폐기물에 대한 ‘자원순환 성과관리’와 ‘폐기물처분부담금 제도’ 등 자원순환 촉진을 위한 새로운 제도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도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상가지역 생활폐기물 배출표기제 구축사업 공모에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교육 후 질의응답을 통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도는 생활폐기물 분리배출이 취약한 상가지역을 대상으로 시군, 상가연합회 등과 협업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도·시군 간 업무에 대한 이해와 교감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나아가 도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자원순환 정책의 성공적 추진의 열쇠는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에 달려있다고 판단하고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시·군과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