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부터 30일까지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개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개최

  • 뿌리뉴스
  • 승인 2018.01.31 17:5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동시 개최

▲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포스터. (사진=‘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사무국)

 표면처리, 도금, 도장산업은 모든 제조업의 근간을 이루는 뿌리산업으로 조선, 자동차, 건축산업은 물론 차세대 기술력을 가진 IT, 반도체품목에도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에서는 뿌리기업의 자동화, 첨단화를 위한 지원사업과 과제발굴을 시행하는 등 산업 전반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뿌리산업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산업전문 전시회가 오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관광공사와 (재)경기테크노파크, 그리고 전시전문 주최사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주관하는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 2018)’이 바로 그것이다.

 SURTECH KOREA가 개최되는 국제 도시 송도는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50.8%가 모여 있을 정도로 일찍이 제조 산업이 발전을 이룬 안산, 시흥, 인천 산업단지와 근접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삼성, LG 등 IT 및 전자산업의 국내 최대 수요기업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뿌리기업과 대기업이 동반성장을 이룬 곳으로, 표면처리, 도금, 도장산업 전문 전시회를 개최하기에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항을 통해 많은 해외 기업 및 바이어가 방문하며 동북아 무역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SURTECH KOREA는 국내 표면처리, 도금, 도장 산업의 국제화를 목표로 2013년부터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 몇 년 간 조선업, 제조업의 경제 침체에서 이어진 뿌리산업의 성장 저하는 최근 항공산업과 나노산업,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기술을 요하는 산업 분야에서 국내 기술력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점차 되살아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이번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에서는 ‘IT첨단 기술과 뿌리 산업의 융합’이란 주제로 국내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자리로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중국, 독일, 미국, 스위스 등지에서도 한국 시장을 타겟으로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전시회 참가를 준비하고 있어 국내외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기간 송도컨벤시아에서는 국내 최대의 코팅쇼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COATING KOREA)’과 국내 유일의 ‘국제표면처리, 코팅, 인터페이스 커퍼런스(SURFCOAT KOREA)’가 개최된다. 특히 ‘SURFCOAT KOREA 2018’은 세계 30여 개국 400여명의 전문가와 산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표면처리, 코팅, 인터페이스를 주제로 토론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SURTECH KOREA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과 재료연구소가 주관하는 ‘표면처리기술교류회’에서는 풍부한 수요처와 공급처를 가지고 있는 인천,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표면처리 기업 간 동향과 연구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된다.

 자동차 부품 표면처리 기술, 전자부품용도금기술, 부식방식표면처리, 항공 엔진 부품, 플라즈마/용사 표면처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의 표면처리 기술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회 주최 측 관계자는 “최근 환경 규제와 법령 개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뿌리 기업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KOTRA와 공동 주관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시장 진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현재 지자체 지원 사업 및 참가비용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8년 3월 28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는 ‘2018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전시회 참관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사무국(02-3397-0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