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고강성 범용 공작기계 신제품 대거 출시

현대위아, 고강성 범용 공작기계 신제품 대거 출시

  • 뿌리뉴스
  • 승인 2018.02.07 08:5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설계로 정밀도·강성 크게 높인 머시닝센터·선반 범용기 13종 연속 출시
신제품 대거 출시로 국내외 시장 공격적 공략

▲ 현대위아가 출시하는 범용 공작기계로 ‘박스가이드’ 설계로 강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 왼쪽부터 KF960BM, HD3100, KF6700B. (사진=현대위아)

 현대위아(사장 김경배)가 새해를 맞아 공작기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위아는 수직형 머시닝센터 KF-B시리즈 5종과 수평형 선반 HD시리즈 8종 등 총 13종의 공작기계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들 기종은 시장 수요가 매우 높은 범용기종이다. 현대위아는 범용 공작기계 시장에 강성과 정밀도를 크게 높인 신제품을 대규모로 투입, 국내외 시장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는 이번에 출시하는 13종의 공작기계 모두에 ‘박스가이드’를 적용했다. 박스가이드란 가공물을 올리는 테이블과 공구대 등 고하중 구조물이 별도의 베어링 없이 자체적으로 움직이도록 설계한 제품을 말한다. 베어링으로 이동하는 일반적인 ‘LM가이드’ 방식보다 진동이 적고 안정성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 현대위아가 출시하는 수직형 머시닝센터 KF960BM. 높은 강성과 정밀도로 금형 가공에 최적화되어 있다. (사진=현대위아)

 현대위아가 이번에 선보이는 KF-B시리즈 중 KF790BM과 KF960BM은 중대형 금형가공에 특화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매끈한 금형 틀을 만들 수 있도록 정밀도를 크게 높였다. 이를 위해 가장 높은 1만2000rpm 속도의 주축을 표준 사양으로 구성했고, 가공 중 진동을 줄이기 위해 전체 구조물과 주축 공구교환대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 현대위아가 출시하는 수직형 머시닝센터 KF6700B. 높은 강성을 갖춘 동시에 소음 발열 진동을 최소화했다. (사진=현대위아)

 범용 머시닝센터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하는 KF5700B, KF6700B, KF7700B 역시 높은 가공 안정성이 특징이다. 가공을 진행하는 주축의 모터와 스핀들을 직결로 연결해 소음과 진동 발열을 최소화했다. 또 동급 장비 중 최대 크기의 제품을 가공할 수 있도록 설계해 범용성을 극대화했다.

 HD시리즈는 중절삭용 CNC선반 HD2600과 HD3100으로 나눠 출시한다. 여기에 각 기종 별로 가공물을 올리는 베드의 크기와 공구대의 특성에 따라 최대 8종으로 구성, 고객의 선택폭을 대폭 넓혔다.

▲ 현대위아가 출시하는 수평형 선반 HD3100. 최첨단 설계로 강성과 무게를 늘려 안정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사진=현대위아)

 현대위아는 HD시리즈를 찾는 고객들이 한 번에 많은 양을 깎는 ‘중절삭’ 수요가 높은 것을 고려해 강성을 극대화해 만들었다. 최첨단 구조해석 기법을 적용해 경쟁사 대비 1t 이상 장비의 중량을 올려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열변위는 최소화했다.

 현대위아 공작기계영업실 엄도영 이사는 “이번에 출시할 제품들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기종인 만큼 오랜 시장 조사를 거쳐 만들었다”며 “원가절감을 위해 공작기계의 중량을 최소화하는 시장 분위기와 정 반대로 범용기종에서도 고품질 가공을 할 수 있도록 중량을 오히려 늘린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신제품을 오는 4월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국내외 공작기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최대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 김경배 사장은 “지난해 고성능 모델인 XF시리즈에 이어 경제형 범용기에서도 새로운 라인업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며 “공작기계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