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 신규 육성기업 4개사 선정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 신규 육성기업 4개사 선정

  • 뿌리산업
  • 승인 2017.04.28 09:5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금속·케이엠피·디케이티·성산ENG 선정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의 삼성금속 현장평가 모습. (사진=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센터장 김사홍)가 지역경제 회생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돌파구를 찾고자 발 벗고 나섰다. 산단공 대경권기업성장지원센터는 27일 현장평가를 통해 올 상반기 신규 육성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정된 육성기업은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삼성금속(대표 김숙희), 케이엠피(대표 박성락)와 구미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디케이티(대표 정정훈), 성산ENG(대표 고재호) 등 4개사다. 이들 중소기업은 5월부터 '성장사다리 스텝 업(Step-up) 전략'에 따라 기업 규모와 성장 주기별로 경영·기술·금융 및 마케팅 분야 컨설팅과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서비스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3년간 무료로 지원받는다.

삼성금속은 자동차 변속기, 엔진, 액슬(Axle) 부품업체로 두께 자동선별 기술력과 고탄소 침탄 열처리 방법의 특허를 획득하는 등 국내외 자동차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고도화와 품질 고급화를 목표로 뛰고있는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

디케이티는 롤투롤 기반의 습식 코팅 장비와 필름 전문 제조기업으로 투명하고 구부릴 수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고성능 은나노 와이어(AgNW) 공정 장비와 스마트 윈도 필름 기술 개발을 마치고 양산준비에 들어가 국내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화시스템 전문 업체 성산ENG는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칼륨을 분석할 수 있는 스마트 의료기기를 개발해 급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케이엠피는 산업용 및 농수산 플라스틱 상자, 파렛트, 합성수지, 재생섬유소, 유도체 제조업을 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들은 종합진단을 통해 기업의 비전, 미션, 전략방향 등을 담은 중장기 성장로드맵을 수립한다. 이를 바탕으로 생산 및 조직혁신과 마케팅 활성화 대책 등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여 성장센터 전문위원의 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된다.

한편, 성장센터는 대구에 정화테크, 한국클래드텍, 신양정밀, 아이지에스피, 영풍열처리, 경북 의성에 그린텍, 칠곡에 이피텍, 포항에 엠에스파이프, 경산에 대영전기, 오성기공 등 10개사와 육성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 선정된 4개 육성기업과 함께 모두 14개 기업에 대한 육성지도를 수행한다.

김사홍 센터장은 “3년간 육성기업 지도를 받고 졸업한 이후 매출 규모가 20배 이상 급성장한 기업도 있다”면서 “그동안 성장사다리 모델을 개발해 집중 지원한 결과, 기업의 체질을 강하게 만들어 매출 성장에 기여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