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충주캠, 특수용접냉동설비과정 입학식 개최

폴리텍 충주캠, 특수용접냉동설비과정 입학식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7.05.10 16: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교육 후 지역 내 기업에 기술인력 공급 추진

한국폴리텍대학 충북 충주캠퍼스는 10일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에서 특수용접냉동설비실무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미취업 중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특수용접, 기초용접, 냉동설비, 보일러설비 등의 내용으로 오는 9월 11일까지 4개월(516시간)간 NCS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충주캠퍼스는 교육을 통해 지역 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필요한 금속재료분야(특수용접) 기술인력을 양성해 공급할 예정이다.

황병길 학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충북 북부지역 유일 국책특수대학으로 최고 교수진과 최신장비를 활용해 기술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최상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률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모든 교육은 전액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며 수료생들에게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올해 개설된 과정은 특수용접냉동설비실무 외에도 ▲기계생산시스템부품제작 ▲호텔리어 과정 등이 있으며 현재 훈련생을 모집 중에 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산학협력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