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국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 개최

‘제25회 전국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7.05.11 08:5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9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가 주관하는 ‘제25회 전국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가 업체부문과 개인 및 학생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뿌리산업기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도금뿌리기술의 향상과 연구의욕을 고취하여 대한민국 도금공업의 수준을 높이고 아울러 관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대회이다.

참가자격은 국내도금기업으로서 배출시설 설치허가를 받은 업체(도금이 자가공정인 대기업도 해당)와 도금 관련 종사자 및 관련 학과가 개설된 대학, 고등학교, 직업전문학교 학생이며, 학교별 참가인원은 종목당 5명이 기준이다.

종목은 아연도금, 니켈-크롬도금, 플라스틱도금 등 3개이며, 업체부문은 3종목 모두 참가가 가능하고, 개인부문과 학생부문은 1명당 1개 종목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는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제암고주로 108 소재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 창조관 3층에서 개최되며, 업체부분은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인 및 학생부문은 6월 14일 아연도금, 6월 15일 니켈-크롬도금, 7월 16일 플라스틱도금 부문이 진행된다.

업체부문은 업체에서 도금실시 후 평가를 하게 되고, 개인부문 및 학생부문은 지정된 장소에서 개인부문과 학생부문을 분리하여 평가한다. 개인부문은 오전에, 학생부문은 오후에 실시된다.

대회는 도금종목별 실시요령을 따르면 되며, 심사는 채점기준에 의거하여 심사위원회가 결정한다. 시상은 업체부문, 개인부문, 학생부문을 아연도금, 니켈-크롬도금, 플라스틱도금으로 나누어 포상을 실시한다.

대상 및 금·은·동·장려상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고, 각 부문별 1위, 2위, 3위 입상자는 표면처리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된다.

신청접수는 5월 19일까지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이메일 handogum@hanmail.net, 전송 032-423-9304)으로 하면 되며, 시편은 5월 1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해당 시편을 교부한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중소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중소기업중앙회, (사)한국표면공학회, 한국표면처리명장회, 한국표면처리기술사회, (사)한국표면처리기능장회,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