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은 8월 24일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제14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는 금형설계 전공자의 3차원 CAD 금형설계 활용능력을 증진시켜 뿌리산업인 금형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2차원 금형설계 교육을 3차원 금형설계로 전환을 유도함으로써 기업 맞춤형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금형조합은 지난 2004년부터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학생들의 설계기술 향상은 물론 금형업계에도 커다란 파급효과를 남기고 있다.
올해 대회는 3D Mold 설계, 3D Press Die 설계 등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희망자는 6월 23일까지 금형조합 홈페이지(http://www.koreamold.com)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cjm@koreamold.com)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대회와 같이 1‧2차 신청접수, 수상자에게 상금 이외에도 정부포상을 추가 수여하는 한편 우수 대학에 대해서는 단체상 시상과 함께 차기년도 금형장학금을 특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특전을 통해 대회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금형조합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금형설계 전공자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기술 향상과 동시에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시키고, 산학협력의 틀을 공고히 구축하여 금형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자들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