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청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 창업팀 구성

중·장년-청년이 협업하는 세대융합 창업팀 구성

  • 정부정책
  • 승인 2017.08.28 10:15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창업팀(예비창업·창업3년 미만) 모집

기술·경험·네트워크를 보유한 고경력 퇴직 인력과 청년의 아이디어, 기술을 매칭해 역량 있는 창업팀을 육성하는 세대 융합 창업캠퍼스가 (예비)창업팀 발굴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지원 역량을 갖춘 세대 융합 창업캠퍼스(6개소)를 선정 중이며(오는 9월 11일) 이와 더불어 중·장년-청년 세대 융합팀을 모집해 지원한다.

이번 세대 융합 창업캠퍼스 창업팀 모집에서는 협업 파트너를 찾아 창업팀을 구성한 ‘팀빌딩완료형’과 협업 파트너를 찾고 있는 ‘팀빌딩희망형’으로 구분해 총 120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창업팀은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 등의 사업비와 창업 공간이 무상 제공된다.

또한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의 초기 창업 전(全) 단계를 집중 지원받게 되며, 우수 창업팀에게는 후속 투자와 글로벌 진출 지원, 최대 3,000만원의 후속 창업 자금이 지원 된다.

이번 사업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과 구조조정으로 일자리를 잃은 숙련 기술자들과 청년의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중기부는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를 통해 중·장년층과 청년층 간 융합형 기술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2017년 세대 융합 창업캠퍼스 프로그램에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팀은 오는 10월 10일 오후 5시 까지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www.mss.go.kr), 창업진흥원(www.kised.or.kr)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