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코리아 2017[부산]’ 개막

‘코팅코리아 2017[부산]’ 개막

  • 뿌리산업
  • 승인 2017.08.30 15:1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팅·접착·필름분야 기업 98개사 참가, 9월 1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코팅쇼,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 8월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코팅코리아 2017[부산]’에서는 코팅, 접착, 필름분야 기업 98개사가 참가하여 코팅, 접착제/점착제, 테이프, 필름/시트, 세라믹과 케미칼 원료 및 관련 화학장비, 방수제품 등의 전시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대만 레진 & 접착 산업 협회(Taiwan Synthetic Resin & Adhesives Industrial Association) 회원사들의 참가로 피혁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접착제와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주)이상네트웍스, 인천관광공사, (사)한국접착산업협회, 네이버 기술 카페 코팅과 접착이 공동 주관으로 이루어지며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기술세미나, 참가기업 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코팅코리아 2017[부산]’이 개최되는 국제 도시 부산은 조선과 해양플랜트 산업이 발달한 것은 물론, 방위, 항공산업과 신발, 피혁 산업까지 집약되어 있어 제조업 & 화학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 화학 단지가 소재한 울산과 방위 산업의 요람 창원, 일본과도 인접하고 있어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에 많은 바이어와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2010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의 개최를 시작으로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수요 증가, 기술 발전 등 산업과 함께 성장해오며 인천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전시회로 명성을 쌓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부산 벡스코에서 새롭게 전시회를 런칭하며 인천, 수도권을 넘어 부울경 대표 전시회를 목표로 개최 준비에 만반을 기하고 있다.

COATING KOREA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는 “코팅코리아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며 부산, 울산 등 타 지역권 산업 종사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전시회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 이번 코팅코리아 부산 개최를 통해 부울경을 비롯하여 지역 구분 없는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비즈니스 교류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현재 코팅코리아 부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첫 개최인 만큼 참가비용 할인 및 부스 위치 선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팅과 접착, 필름 산업은 건축,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 고부가가치 산업의 발전과 함께 고성능이 요구되며 끊임없이 개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페인트 & 코팅 시장은 건설, 철강, 선박 등의 마감 소재로 사용되어 전후방 연관 효과가 커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선박용 페인트 & 코팅 산업은 IMO(국제해양기구,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가 선박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를 승인하면서 선박 교체 수요가 증가, 향후 조선 경기의 회복과 선박용 페인트 & 코팅 기업들의 성장을 예측했다.

‘코팅코리아 2017[부산]’ 전시회 참가 문의 및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전화 02-3397-0134) 또는 홈페이지(www.coatingkorea.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