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 30년 이상 비철금속 분야 외길 ‘㈜에스오엠’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 30년 이상 비철금속 분야 외길 ‘㈜에스오엠’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4 19:5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으로 품질 향상·생산성 제고·제품 다양화 주력

㈜에스오엠 전경

우리는 뿌리산업을 ‘대한민국 경제의 숨은 영웅’이라고 부른다. 화려하진 않지만 국가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산업군이기 때문이다.

이에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는 기술역량(핵심 뿌리기술 관련 공정/제품, 특허 등 7개 항목 평가), 경영역량(업력, 매출액 등 5개 항목 평가) 등을 고려해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렇게 선정된 뿌리기술 전문기업 중 ㈜에스오엠(소성가공 분야)은 1985년 설립돼 30년 이상 비철금속 분야 외길을 걸어오고 있다.

에스오엠은 알루미늄 선재 전무 업체로, 주력 제품인 알루미늄 로드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품질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품질향상 노력을 통해 연평균 10% 이상의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부설 소재 연구소를 설립해 탈산제 및 동/알루미늄 합금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로 제품 다양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에스오엠 윤승하 회장은 “전 임직원들은 과감한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환경과 미래를 먼저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초일류 비철금속 소재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에스오엠 주력 제품에는 ‘AL ROD’, ‘HAL ROD’, ‘AL Wire’, ‘Shaving AL ROD’, ‘AL De-oxidizer’ 등이 있다.

대표적으로 AL ROD는 자체 개발된 연속주조압연라인에 의해 생산되며, 품질이 균일하고 가공성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HAL ROD는 AL 순도 99.92% 이상의 제품으로, ‘Condenser lead wire’ 및 ‘증착 필름’의 소재로 사용된다.

한편, 에스오엠은 2010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품질 향상, 생산성 제고, 제품 다양화에 주력하고 있다. 원자재 수입부터 철저한 공정관리 및 제품 검사를 통해 ‘불량률 0’을 지향하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과 공정 자동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 강화는 물론, 환경 보전까지 고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