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보험공사,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완료

무역보험공사,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완료

  • 뿌리산업
  • 승인 2017.12.29 17:49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역량평가 등을 거쳐 18명 중 16명 전환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역보험공사)는 올해 기간제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했다.

이번에 전환된 직원들은 사무보조, 비서, 운전, 채권추심 등 상시·지속적 직무를 수행 중인 기간제근로자 18명 중 16명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직무역량평가, 근무성적평가, 동료 평가 등을 거쳐 정규직 전환이 확정됐다.

특히 무역보험공사는 객관적 평가를 통해 재직 중인 비정규직 직원이 정규직으로서 갖춰야 할 직무역량을 보유했는지 확인한 후, 정성적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대상자를 결정했다.

아울러 무역보험공사는 지난 7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전환정책이 발표된 후 공정하고 합리적인 정규직 전환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8월초 노·사가 참여하는 ‘좋은일터만들기 TF’, 노무사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약 4개월 동안의 논의를 거쳐 확정했다.

문재도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정규직 전환은 ‘비정규직 고용안정’을 달성하면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수준 이상의 직무역량을 보유한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함으로써 형평성 논란을 차단했다”며 “앞으로도 무역보험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역보험공사는 파견·용역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노·사·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하고, 지난 6일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간접고용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절차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