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언 휠즈, 인도 푸네에 승용차용 알루미늄 휠 공장 신설

맥시언 휠즈, 인도 푸네에 승용차용 알루미늄 휠 공장 신설

  • 뿌리산업
  • 승인 2018.01.09 18:0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19일 초기 200만개 생산 시설 착공식 개최

세계 최대의 자동차 휠 제조업체인 맥시언 휠즈(Maxion Wheels)가 인도에서 연간 400만개 이상의 자동차 알루미늄 휠 개발 및 생산을 목표로 새로운 법인 맥시언 휠즈 알루미늄 인디아(Maxion Wheels Aluminum India Private Limited)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인도 푸네(Pune)에 부지를 마련하고 우선 연간 200만개의 휠을 생산할 수 있는 2만5000평방미터 규모의 공장을 신설해 2019년 3분기부터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공장 확장을 위한 부지도 이미 매입했으며 수년 내 생산 역량이 연간 400만대로 증가될 예정이다.

피터 클링커스(Pieter Klinkers) 맥시언 휠즈 CEO는 “맥시언 휠즈는 경량의 자동차용 알루미늄 휠을 원하는 고객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인도 시장에서의 수요가 현재 생산 역량을 초과하고 있다”며 “우리는 인도에서 20여 년 간 OEM 업체들에게 경량의 상용 자동차 철제 휠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인도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리의 알루미늄 휠 전문기술을 활용해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공장 신설을 통해 세계적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해당 지역에서의 사업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설될 완전소유 공장은 지역에 500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고급 마감의 저압주조 알루미늄 휠을 생산한다.

고객, 직원 및 현지 관리들이 참석하는 착공식이 2018년 2월 19일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