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 개최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02.28 10:0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재료연구소 상상 홈페이지(sangsang.kims.re.kr)에서 접수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사진=재료연구소)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가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은 만 13~18세의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부문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쇄광고’부문, 그리고 제한 없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사진’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오는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재료연구소 상상 홈페이지(sangsang.kims.re.kr)를 통해서 접수 받을 예정이다.

재료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면서 국민들이 과학기술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 전달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로 하여금 직접 소재기술을 표현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소재기술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툰’부문은 ‘4차 산업혁명과 신소재’를 주제로 4컷 이상 10컷 이하의 단편 웹툰 또는 스토리 완결 형태로 그리면 되며, ‘인쇄광고’부문은 ‘소재강국 실현을 위한 Frontier, 재료연구소’를 주제로 5단 통광고 또는 15단 전면광고의 형식으로 접수받는다.

‘일반사진’부문은 ‘인류에게 편리함과 안전함을 주는 소재기술’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 기술을 나타내는 사진들을 대상으로 접수받게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1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이 외에도 우수와 장려 등 총 24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부여될 예정이다.

재료연구소는 공모전 수상작을 인쇄물 및 탁상용 달력 등 연구소 홍보물 제작과 블로그, 포스트 등 SNS에 게재해 대국민 홍보활동 등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재료연구소는 소재종합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과학문화 및 소재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로 하여금 소재를 쉽게 이해하고 그 중요성에 대해 보다 공감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의 문의사항은 재료연구소 대외협력사업화실(eastkey@kims.re.kr, jjh21@kims.re.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